본문 바로가기
여행.

충북 충주 여행 -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디럭스 베드 후기

by 꽃뿌니 2021. 6. 7.

 

안녕하세요.

얼마 전 충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숙소는 수안보에 있는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입니다.

수안보는 온천이 유명한 곳이라 이 근처에 숙소들이 많은 관광지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온천은 이용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충주 근처에 볼거리가 많아서 즐거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점 위치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수안보로 321-36

 

 

한화리조트에 도착해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체크인을 하려고 하니 로비가 3층에 있어서 올라가니 일찍 도착해서 시간이 남아 우리가 묵게 될 곳을 사진으로 담아 봤습니다. 건물 뒤쪽인데 앞에서와 다르게 4층 건물이네요. 앞에서는 6층 건물입니다. 3층 로비에는 쉬는 공간에 여러 대의 안마기와 정수기 그리고 입구에 특산물 판매대가 있어요. 코로나로 열재고 출입자 명부 작성하고 올라갔어요.

 

 

숙소에서 제일 좋은건 발코니 밖으로 보이는 산새가 아주 시원하네요.

 

 

숙소는 아주 깨끗하고 쾌적하네요. 오래된 리조트라서 가구들은 오래된 낡은 가구들이 있지만 그래도 깨끗하긴 하네요 :)

 

 

주방에는 열어볼일이 없었던 가구와 냉장고 커피포트 등 4인 식탁이 놓여있는 게 뭐든 만들어 먹을 수 있겠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안 해 먹기로 했어요.

 

 

침실 사진입니다. 디럭스 베드룸이라 침대가 있고, 큰 창이 있어서 밝고 시원시원해요.
전체적으로 연식이 오래된 느낌이 들지만 방은 깔끔해요.

 

체크인을 하고 짐 정리를 간단하게 하고 가까운 곳에 있는 괴산 한지박물관과 문경새재에 다녀왔습니다.

 

 

충북 괴산여행 - '한지체험박물관' 천년의 한지를 만나다.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기로 했어요. 남편과의 여행이라 멀지 않은 곳부터 여기는 괴산한지 박물관입니다. 날씨가 아주 좋았어요. 주변 산새도 좋은 곳에 있었어요. 여행하기 딱 좋은 장소네요 ㅎ

only-flower.tistory.com

 

괴산 한지체험박물관에서 한지 구입. 신풍전통한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 한지박물관에서 구입한 한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충북 괴산여행 - '한지체험박물관' 천년의 한지를 만나다.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기로 했어요. 남편과의 여행이라

only-flower.tistory.com

 

괴산 한지박물관은 포스팅 했고, 다음에 문경새재도 포스팅할게요 :)

 

 

 

놀러 다녀와서 저녁무렵저녁 무렵 숙소에 돌아와 찍은 사진입니다. 비 예보가 있어서 걱정했는데 돌아다닐 때는 날씨가 좋아서 다행이었어요. 저녁 무렵 되니까 날씨가 조금 흐려졌어요.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이런 날씨도 운치가 있네요.

 

 

다음날 아침 조식을 먹은 식당입니다.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조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뷔페식이 아니라 단품으로 제공됩니다.
메뉴는 된장찌개, 불고기였는데 사진이 없어서 아쉬워요.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한화리조트에서 1층으로 가다 보면 양지바른 곳에 항아리가 있는데 장을 직접 담가서 사용한다고 해요. 식사 때 먹은 집된장 맛이 여기 있었네요.

 

 

온천이랑 고깃집으로 들어가는 곳인데 온천은 하지 않았어요 숙소물도 좋았어요.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온천으로 목욕탕 가듯이 다녀가더라고요. 아직은 조심스러운지 온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어요.

 

 

체크 아웃하기 전에 올려다본 한화리조트 지붕 위로 하늘은 전날 밤에 비 온 후라 한 폭의 영화같이 보이네요. 다행히도 낯 시간에는 날씨가 좋아서 오늘은 언니 부부를 만나서 충주 여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처음 하는 여행이었는데 가는 곳마다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있어서 안전하게 여행을 다닐 수 있었습니다. 다들 방역수칙 잘 지키며 안전하게 여행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