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지. 韓紙

오랜만에 한지 구입!! 다양한 염색지

by 꽃뿌니 2023. 3. 2.

 
오늘은 며칠 전 협회 갔다가 사온 염색 지를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한지는 언제 봐도 흐뭇하네요.
 

 
오랜만에 염색 지를 사기 위해 협회를 갔었지만 한지는 생각처럼 많지가 않네요. 그래도 필요한 한지를 열심히 골라 봤어요. 공예가 아니고 그림에 사용하기 위한 한지라서 일반적이지 않고 특이한 색상을 많이 고르고 싶었지만 종류가 아쉽네요.
 

 
많이 구입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멋짐에 흐뭇하네요.
 

 
이 염색지는 색이 두 가지 이상 섞인 것은 복합염색지 색이 간단한 염색지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이한지는 실크지라고 하는데 얇지 않아서 아쉽네요. 그림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색이 비치도록 얇으면 좋겠는데 좀 두꺼웠어요. 수입 실크지처럼 얇은 한지가 나오는 곳이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 염색 한지는 구김한지로 인형 옷을 만들거나 그림 할 때는 거칠어 보이는 부분에 붙일 때 쓰면 좋아요. 
 

 
이 강해보이는 한지는 바위나 나무껍질의 거친 부분에 사용하면 멋진 표현을 할 수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염색지 중의 하나이기도 해요.^^
이번에 한지를 구입하러 가보고 느낀건 한지 그림이나 공예가 경제가 어려워서 그런지 찾는 한지가 없는게 많네요. 한지의 수요가 많아야 공급이 많을 텐데 그런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