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지. 韓紙/소개하기.

수원에 있는 한지그림 공방 (이명희 공예갤러리)

by 꽃뿌니 2023. 10. 17.

 

오늘은 한지그림연구회 멤버이신 작가가 운영하는 공방에 다녀왔어요.

 

 

수원 권선시장 안에는 공예갤러리가 있어요. 한지공예 한지그림은 물론이고 토털공예를 하시는 분이라서 다양한 것들이 있네요. 

 

 

공방 입구에 작품을 하려고 바탕만 붙여 놓은 판넬이 이젤 위에 놓여있네요.

 

 

한지그림 작품이 있네요. 잠깐 감상하고 갈까요. 한지그림 색감이 좋으신 분이라서 작품도 멋있지요. 한지그림은 판넬에 한지를 붙이고 염색된 한지들을 찢어서 붙이는 작업입니다. 한지그림으로 힐링하는 시간이 될 수 있어요.

 

 

한지그림 뒤로 보이는 다양한 공예품들이 토털공예를 하시는 분이시구나 생각을 할 수 있지요. 이곳은 한지공예, 한지그림을 주로 하지만 종이 접기라든가 다양하게 토털공예를 오랫동안 해오신 분이지요.

 

 

사각접시 위에 그려진 딸기가 곱네요. 공예품에 그리는 한지그림은 판넬 위와 다르게  마감칠을 해서 사용할 수 있지요. 공방으로 가시면 작은 소품들을 원데이 하실 수 있어요. 늘 공방에 계시지는 않으니 전화 통화하시고 가면 공예도 하고 한지그림도 할 수 있겠네요.

 

 

부채 위에도 그림을 하셨는데 시원해 보이네요. 

 

 

오늘 갔을 때는 작은 소품을 만들고 계시는 분들이 있었어요. 한지등도 분위기가 따듯한 게 만들고 싶어 지네요. 한지그림 작가분들이 한지공예를 함께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한지공예를 하면서 한지의 여러 장점을 알기 때문이겠지요.

 

 

이명희 공예갤러리에서는 한지그림뿐 아니라 다양한 공예를 배울 수 있겠지요. 

 

 

이곳은 권선시장 오픈상가 안에 있어요. 상가로 들어가면 앞쪽에 있어서 찾기도 싶고 오픈상가라 한지공예품, 한지그림, 한지인형등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어요.

수강과목 : 한지그림, 한지공예, 토털공예
수강요일 : 화, 수, 목, 토 (주 1회)
대       상 : 성인부 1:1 맞춤식 수강 
   공예가 궁금하시면 취미로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