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지. 韓紙/기록하기.

2. 한지그림을 넣은 콤팩트형 거울

by 꽃뿌니 2019. 9. 11.

 

 

2. 한지그림을 넣은 콤팩트형 거울

 

 

지난 주말부터 바쁘게 한지그림을 담은 거울을 만들었어요.

 

콤팩트형 거울 뚜껑부분을 한지로 감싸 배경을 만들고 그 위에 한지를 뜯어 꽃그림을 그렸어요.

한지그림은 한지를 뜯어 붙여 그린 그림이예요.

꽃잎 하나하나 한지로 뜯어 한 송이 꽃을 완성하는 것이예요 ㅎㅎㅎ 

 

 

한지그림에 대한 짧은 소개를 한 포스팅이 있으니까 참고해 주세요~

여기 링크입니다 

 

2. 한지/한지공예/한지그림을 소개합니다.

2. 한지/한지공예/한지그림을 소개합니다. 우리나라 전통 종이, 한지 한지는 우리나라의 전통 종이로, 닥나무 껍질에서 나오는 섬유를 원료로 만드는 종이예요. 한지의 주 원료인 닥나무는 다른 나무보다 섬유질이..

only-flower.tistory.com

 

 

 

 

 

 


 

 

 

이제 이번에 만든 거울을 보여드릴게요.

 

 

 

 

이번에 만든 콤팩트형 거울은 뚜껑에 한지를 싸서 배경을 만들고 그 위에 한지를 뜯어 꽃을 붙였어요.

뚜껑의 배경이 되는 한지색을 최대한 다르게 해서 다양한 느낌의 거울을 만들었어요.

꽃도 하나하나 뜯어서 하다보니 똑같은 모양의 거울은 하나도 없어요 ㅎㅎㅎ

 

이거슨 HANDMADE~

 

그래서 더 매력있는 하나뿐인 거울이예요.

 

한지거울은 마감처리를 해서 생활방수가 가능해요.

지금 사진은 마감처리를 여러번 한 상태예요.

 

마감을 하고 나면 반짝이는 광택이 나고 한지의 색이 더 진하게 느껴져서

거울이나 머리핀같은 악세사리를 만들면 참 예뻐요.

 

 

 

 

이 노란배경 거울은 딸이 추천한 노란 배경으로 만든 보름달같은 만월이 거울이예요ㅎㅎㅎ

얼마 전에 종영한 드라마 호텔델루나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만들어 봤어요~


확대해서 보니까 한지를 뜯어 만든 느낌이 들지 않나요??ㅎㅎ

한지를 찢으면 종이 끝이 실처럼 뜯겨서 한지의 질감이 살아나요.

 

이 거울은 온라인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가끔 오프라인 마켓에 참여할 때 만들어요 ㅎㅎ

온라인으로 판매하기에는 작업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이번에 만든 거울 몇개를 골라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했는데

다들 좋아해 주셔서 뿌듯하네요!! :)

 

 

 

 

 

 

Copyrights ⓒ only-flower.tistory.com. 포스팅의 내용 및 사진 무단 도용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