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지역화폐 어디에서 사용할까?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by 꽃뿌니 2020. 4. 2.

 

 

코로나 19로 지역사회 소비가 줄어들면서 어려워진 경제를 극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음주부터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고 지급받을 수 있어요. 재난기본소득은 기존 보유한 신용카드를 중에 지급 가능한 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받을 수 있고, 그리고 기존에 보유한 경기지역화폐로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 31개의 시군에서 발행하고 있는 선불형 충전카드예요. 일반발행형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면 기본 6% 할인혜택과 지자체별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현금영수증과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사용할 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예요.

경기지역화폐는 대형마트나 백화점을 제외한 지역 상점에서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지역화폐는 지역상인의 소득을 높이고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기지역화폐는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오늘은 우리동네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는 인터넷 경기지역화폐 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사이트 링크

https://search.konacard.co.kr/payable-merchants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지역별 사용처를 검색해보세요.

search.konacard.co.kr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앱에 들어가면 첫 화면 중간에 가맹점 찾기 버튼이 있습니다.

 

 

가맹점 찾기를 누르면 먼저 자신이 검색할 시, 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모든 시/군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가평시, 고양시,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구리시, 군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부천시, 수원시, 안산시, 안성시, 안양시, 양주시, 양평군, 여주시, 연천군,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의정부시, 이천시, 파주시, 평택시, 포천시, 하남시, 화성시)

그리고 업종별로 선택하여 경기지역화폐를 사용가능한 가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찾고싶은 가게가 있다면 시, 군을 선택한 후에 직접 상호명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도 있어요. 사용하고 싶은 가게가 정해져 있다면 매장명을 입력하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사용목적이 정해져 있다면 업종별로 검색하여 가게들을 찾을 수도 있어요.

 

 

 

 

군포시에 있는 제과/음료식품 업종의 가게들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빵집이나 카페들를 알고 싶어서 눌러보았는데 복권방도 나오고 푸주간도 나오고 있어요 ㅎㅎㅎ 정확하게 업종을 구분하기는 힘든거 같아요. 사용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정확한 상호를 알고 검색하는게 나을거 같아요.

 

 

 

 

다음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경기지역화폐로 지급받는 분들은 사용가능한 가맹점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난기본소득으로 경제가 조금 나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하세요~ 4월 9일부터 접수!!

뉴스로 계속 보도되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4월 9일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경기도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를 극복하기 위해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며,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1인당 10만원씩 받을 수 있..

only-flow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