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핸드폰 홈화면에 QR체크인 바로가기 위젯 만들기 (카카오, 네이버, 안드로이드)

by 꽃뿌니 2021. 6. 9.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새로운 좋은 정보를 알게 되어서 공유하려고 해요.

 

보통 음식점에 들어가서 QR체크인을 할 때
핸드폰을 켜고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앱을 켜고
(그 전에 켜진 화면이 있으면 뒤로가기를 하고)
QR체크인을 누르고
기다려서
체크인을 해야하잖아요.

가끔 인터넷이 느린 곳이면 더 답답하고 오래 걸려요 ㅠㅠ

 

그런데 홈화면에 QR체크인 바로가기 위젯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네이버 앱이나 카카오톡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간단하게 홈화면에 위젯을 만들 수 있어요.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안드로이드 폰 버전입니다!!

 

 

먼저 바탕화면을 꾹 눌러 나오는 화면에서 위젯을 누릅니다.
여기 들어가면 내가 설치한 파일에서 실행할 수 있는 위젯들이 나옵니다.

위젯을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나 네이버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검색 화면에 QR이라고 검색하면 qr체크인 위젯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냥 위젯 목록에서 네이버, 카카오 위젯을 찾아서 선택해도 되지만 위젯이 너무 많아 찾기가 힘들 때는 바로 위에 검색 창에 검색해서 찾는게 편해요.

 

 

네이버 QR체크인 위젯은 2x2 사이즈 하나이고,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은 1x1 사이즈와 2x2 사이즈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젯에 그려진 캐릭터들이 모두 마스크를 쓰고 있어요.

내가 주로 쓰는 어플의 위젯을 선택해서 꾸욱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로 설치할 수 있어요.

 

 

바탕화면에 위젯을 모두 설치해 보았습니다.

맨 위에 부터
카카오톡의 1x1 사이즈
카카오톡의 2x2 사이즈
네이버의 2x2 사이즈입니다.

 

편하게 바로바로 누르기에는 큰 사이즈의 위젯도 편하지만 저는 제일 작은 사이즈가 깔끔하고 맘에 들어요.

위젯을 누르면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앱을 거치지 않고 바로 QR체크인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더 편하고 빠르게 QR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

 

너무 뒤늦에 알게된 거 같기도 하지만 너무 꿀정보 같아서 포스팅 해보았어요 ㅎㅎ
다른 분들께도 꿀정보였으면 좋겠어요!!
맛있는 저녁식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