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있는거 먹기.

동탄맛집 짚불구이 온유담한식

by 꽃뿌니 2024. 1. 21.

 

1 동탄에 있는 온유담은 2층건물에 1층은 한식에 돼지갈비를 먹을 수 있고 2층에서는 짚불구이 소고기를 먹을 수 있는 한식집입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이라서 오늘은 맛있는 거나 먹자고 정한 온유담은 고깃집보다는 그냥 멋진 한식 레스토랑이네요. 낮동안은 안 춥다고 했더니 해가지면서 많이 춥네요. 얼른 들어가 보겠습니다.

 

 

온유담 1층입니다. 1층에서는 두부요리와 온유정식, 콩국수를 먹을 수 있어요. 돼지양념구이를 함께 먹는 온유정식은 1층에서 먹을 수 있더라고요. 

 

 

계산대 옆으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요. 2층은 예약을 해야된다고하네요. 2층 유담짚불구이는 다양한 소갈비살을 먹을 수 있어요. 1층과 2층의 메뉴가 구분되어 있네요.

 

 

2층의 분위기는 이렇게 깔끔하고 나름 고급스러웠어요. 음식맛이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예약석에 가보니 벌써 기본 반찬이 차려져 있네요. 너무 빠른거 아닌가 싶었지만 다행히 찬들이 마르지는 않았네요. 깔끔하게 담긴 게 맛있어 보이네요.

 

 

화로를 가져다 놓았네요. 저희는 유담정식을 먹었는데 유담짚불구이로 뚝배기 1, 소갈비살구이, 샐러드, 두부까나페, 한식 6찬, 고기소스가 유담정식의 메뉴입니다. 

 

 

소갈비살이 짚불로 구워져 나오면 따듯하게 화로 위에 올려서 먹으면 돼요. 은은한 짚불향이 식욕을 돋워 주는 게 맛이 좋네요. 저희는 4인을 시켰는데 고기양도 적당한 게 괜찮았어요.

 

 

뚝배기는 다양한 순두부 4종류와 콩비지 찌개가 있어요. 저희는 들깨순두부와 온유순두부를 먹었어요. 들깨순두부는 정말 고소하고 맛있네요. 집에서도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온유순두부는 매콤한 게 아는 맛이었어요 ㅎㅎㅎ.

 

 

소갈비살구이를 먹는데 야채가 없어요ㅠㅠ. 요즘 야채값이 많이 비싼데 안 먹고 가는 손님들이 많아서 반찬 수를 2가지 늘리고 쌈채소를 뺐다고 하네요. 그런데 온유담은 김치와 양파절임이 맛있어서 쌈채소가 아쉽지는 않았어요. 소스도 4가지가 있는데 모두 맛있게 먹었어요. 기회가 있으면 한번 더 오고 싶은 곳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