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지. 韓紙/기록하기.

9. 한지 문양 파기 40초 영상 - 학 문양, 하이퍼랩스 촬영, 한지공예

by 꽃뿌니 2020. 3. 4.

 

 

안녕하세요.

저번에 한지 문양에 대한 포스팅을 하느라 문양을 정리하다가 학 문양 파는 영상을 찍어보았어요.
전체 문양을 파는 시간은 7분 정도 걸렸는데 스마트폰의 하이퍼랩스 기능으로 찍었더니 40초가 나왔어요. 정말 신기한 기능이예요!! 

동영상은 처음 찍어보는거라 어색하고 서툰 영상이지만 딸이랑 너무 재미있게 찍어서 한번 올려봅니다.
가볍게 봐주세요~

 

 

 

 

문양을 파기 전에 배접한 한지 위에 복사한 그림을 스테이플러로 고정해줍니다. 한지는 8배접한건데 몇 장을 배접해도 상관없어요.

 

 

동영상은 처음 찍다 보니 문양을 다 파는 순간 영상이 끝나버렸어요ㅠㅠ

그래서 문양을 다 판 완성사진은 따로 찍었어요. 보여드릴게요 ㅎㅎ

 

 

 

 

문양파기가 완성되었어요~~ :)

 

 

 

 

마지막으로 한지에서 학을 살살 떼어내면 돼요. 꼼꼼하게 파면 한번에 잘 뜯어져요.

 

 

 

 

8배접한 한지의 두께는 이정도예요.
여러 겹으로 배접한 한지로 문양을 파서 한지공예품에 붙여서 입체감있는 느낌을 표현합니다.

 

 

 

 

마무리된 학문양 입니다. 붙이기 전에 뒷배경이나 색지를 한번 더 배접한 후에 붙여주면 더 예쁜 문양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동영상을 찍어보았는데 다음에는 더 예쁘게 찍어볼게요 :)

지난 한지그림 포스팅이랑 함께 봐주세요~ :)
방문 감사합니다!!

2020/03/03 - [한지. 韓紙/소개하기.] - 6. 한지공예 - 문양넣기, 그 동안 사용했던 문양들

6. 한지공예 - 문양넣기, 그 동안 사용했던 문양들

안녕하세요. 한지공예를 하면서 그동안 사용했던 문양을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문양을 파는데 사용한는 도구로는 문양칼과 문양판 ,밑그림이 필요해요. 문양을 팔때는 한지를 낱장으로 팔 수도 있지만 양각의 입채..

only-flow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