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지. 韓紙/기록하기.

15. 그라포리오 작품 업로드 - 한지그림(산자고, 관곡지의 여름)

by 꽃뿌니 2020. 11. 7.

 

 

얼마전 한지와 그림들을 정리하면서 예전에 그린 그림들을 하나하나 꺼내봤어요. 그러면서 올해 초에 시작했던 그라폴리오가 생각이 났어요. 처음 시작할 때는 그냥 가지고만 있던 작품들을 모두 꺼내 올려보자 생각했었는데 맘처럼 되지 않더라고요 ㅎㅎ 그림을 꺼내 사진을 찍어 올린다는게 쉬운 일이 아니라 잊고지내다가 이번에 다시 작품들을 찍어 그라폴리오에 업로드했습니다.

 

 

첫 번째 작품은 "산자고"입니다. '산자고'는 우리나라 산에서 자라는 야생화입니다. 야생화 책을 보다가 하얗고 예쁜 야생화가 눈에 띄어서 한지그림으로 그려보았어요. '산자고'의 꽃잎에는 옅은 세로줄 무늬가 있는데 꽃잎과 거의 비슷한 색으로 한지를 뽑아 붙여 표현했습니다. 수수하면서도 예쁜 꽃이예요.

꽃잎의 무늬가 보이도록 확대한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두 번째 작품은 "관곡지의 여름"입니다. 이 작품은 지난 여름 시흥 관곡지에 연꽃을 보러갔다가 흔하지 않게 물 위에 누워있는 연꽃을 보고 물에 잠길듯 말듯 떠있는 모습이 신기해서 화폭에 담아 보았습니다.

 

 

 

자세한 사진은 그라폴리오를 통해 감상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산자고 (한지그림)

산자고는 우리나라 산에서 자라는 야생화입니다. 야생화 책에서 발견한 산자고를 그리면서 꽃잎의 주름진 모양과 꽃술의 형태에 따라서 꽃의 모양이 달라지는 것을 신기해하며 6년쯤전에 그린

grafolio.naver.com

 

관곡지의 여름 (2020, 한지그림)

시흥 관곡지의 연꽃을 보러갔다가 흔하지 않게 물 위에 누워있는 연꽃을 발견했습니다. 물에 잠길듯 말듯 떠있는 모습이 신기해서 화폭에 담아 보았습니다.

grafolio.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