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지. 韓紙/기록하기.

19. '레드프린팅&프레스'에서 버튼거울 샘플 제작하기 (버튼거울&미제거울버튼)

by 꽃뿌니 2021. 2. 24.

 

 

안녕하세요.

한지그림은 인쇄한 버튼거울을 만들려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어요. 그 중 '레드프린팅&프레스'라는 사이트에서 버튼거울 샘플을 제작해보았습니다.

이 사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1. 첫번째로 칼선작업 없이 사진을 올려서 제작 가능하다.
2. 여기는 '미제버튼거울'이 있는데 일반 버튼거울보다 얇고 가볍다.
3. 마지막으로 하나씩 개별포장을 해준다. (과자봉지처럼)
입니다.

 

 

사이트에서 가져온 미제버튼거울의 특징이예요. 기존버튼보다 턱이 낮고 얇은 느낌이 들어요. 미제버튼거울이 일반 버튼거울보다 조금 더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차이를 보기 위해 일반 버튼거울과 미제버튼거울은 모두 주문해보았습니다. 샘플이니까요.

 

 

칼선작업을 하지 않고 자제 편집 프로그램에서 사진을 편집해 주문할 수 있는 점이 간편하고 가장 좋았어요. 초록색 원 안이 거울에 프린트되는 부분이예요. 사진을 올리고 사진을 드래그 해서 초록색 부분에 들어갈 부분을 맞추고 작업완료하면 편집이 끝나요.

 

 

주문한 거울이 도착했습니다. 주문하고 도착까지 일주일이 걸리지 않았어요. 소량이긴 했지만 제작이 빨랐어요. 과자봉지처럼 위아래가 밀봉된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거울은 예쁜 노란색 한지 염색지에 올려놓고 찍었습니다 😊

 

 

종류별로 한개씩 뜯어보았습니다. 한지그림으로 그린 그림들을 인쇄했습니다. 색이 변형없이 예쁘게 나왔습니다. 사이즈도 다양하게 주문해 보았습니다. 연꽃그림이 있는 거울은 지름 75mm 사이즈이고, 나머지 두 거울은 지름 54mm 사이즈입니다. 주변에 보여줬는데 각자 좋아하는 거울사이즈가 달라서 어떤 크기가 좋은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셋다 무광코팅을 했습니다. 무광코팅이 고급진 느낌이 들어요.
분홍색 패랭이꽃 그림이 인쇄된 거울이 버튼거울로 제작했고, 나머지는 미제거울버튼으로 제작했습니다.

 

 

하나씩 자세하게 찍어보았습니다. 인쇄가 너무 깔끔하게 되어서 작품이랑 크게 차이가 없어요. 작은 거울에 제 그림이 인쇄되어 있으니까 신기하네요 ㅎㅎ

버튼거울에 인쇄한 작품들은 모두 그라폴리오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어요.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꽃뿌니네'를 검색해주세요!! 링크 함께 남길게요 :)

 

꽃뿌니

안녕하세요. 한지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grafolio.naver.com

 

 

왼쪽 : 미제거울버튼 / 오른쪽 : 거울버튼

 

그리고 미제거울버튼과 거울버튼을 가까이에서 찍어보았습니다. 확실히 거울버튼이 턱이 더 높고 미제거울버튼은 턱이 낮아요. 둘 다 거울 품질은 좋은거 같아요. 버튼거울을 제작할 때 거울의 품질도 중요하더라구요. 가격차이도 있으니까 비교해보고 더 선호하는 걸로 고르면 고르면 될거 같아요. 품질은 둘 다 좋아요.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전시회를 할 예정이라 함께하는 '한지로 그리다' 회원들과 상의해 버튼거울을 제작할 예정이예요. 벌써 얼마 남지 않았네요. 시간이 정말 빨라요!! 이번 거울은 샘플이라 예전 작품들을 인쇄했는데 다음에 인쇄할 때는 이번에 작업 중인 새 그림을 인쇄할 예정입니다. 전시회가 얼마 남지 않으니까 봄이 성큼 다가온 느낌도 들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