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지. 韓紙/기록하기.

괴산 한지체험박물관에서 한지 구입. 신풍전통한지

by 꽃뿌니 2021. 6. 1.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 한지박물관에서 구입한 한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충북 괴산여행 - '한지체험박물관' 천년의 한지를 만나다.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기로 했어요. 남편과의 여행이라 멀지 않은 곳부터 여기는 괴산한지 박물관입니다. 날씨가 아주 좋았어요. 주변 산새도 좋은 곳에 있었어요. 여행하기 딱 좋은 장소네요 ㅎ

only-flower.tistory.com

 

충북 괴산 여행 중에 괴산 한지체험박물관에 가서 한지를 몇 장 구매했습니다.
한지공예와 그림을 하다보니 한지를 파는 곳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어요 ㅎㅎ

 

사진 -  괴산 한지체험박물관

 

괴산의 신풍마을은 앞으로 원풍천이 흐르고 마을 내에 사시사철 용천수가 나오는 샘이 두 개나 있어서 물이 풍부한 지역이라고 합니다. 용천수 덕분에 사계절 수온이 일정하고 물이 순해 한지 작업을 하기 좋은 지역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지가 발달하게 되고 과거에는 마을에 여러 한지공장이 있었지만 지금은 안치용 한지장이 운영하는 신풍한지만 남아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괴산한지체험박물관

 

괴산의 안치용 한지장은 충청북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되어 3대째 한지 공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한지 제작을 이어가시다니 존경스러워요.

 

괴산 한지체험박물관에 가면 다양한 한지를 보고 구입도 할 수 있어요.
집에 와서 찾아보니 신풍한지 사이트에서도 한지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신풍한지 사이트 - https://www.sphanji.co.kr/
 

신풍한지

10,000원

www.sphanji.co.kr

 

평소 한지 구입처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 이렇게 다양한 한지를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해서 소개할 수 있어서 신나네요 :)

 

 

이 한지는 괴산 한지체험박물관에서 구입한 한지들입니다.

 

 

 

오늘 산 한지는 나뭇결 입체한지입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한지 의자의 옆면에 문양 대신해서 붙이고 싶어서 사 왔어요. 괴산 한지는 입체한지가 다양하고 많았습니다.

 

 

두 번째 구입한 한지는 천연염색한지 입니다. 한지그림 할 때 나무를 표현하는데 쓰면 잘 어울릴 거 같아요. 한번 사용해보고 나면 또 찾을 거 같아서 기회가 되면 다시 가서 좀 더 천천히 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