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 하루.

다이소 자수 키트로 취미 만들기 (집에서 혼자 놀기)

by 꽃뿌니 2021. 8. 30.

 

얼마 전에 다이소에 가서 자수 주머니 만들기 키트를 구입했어요. 가끔 다이소에 구경을 가면 이렇게 저렴하면서도 재미있는 취미 키트가 있더라고요. 이번에는 자수 놓기를 도전해보았습니다.

다이소에서 구입한 자수구성품입니다. (실과 바늘, 가죽풍끈, 방울, 그림이 인쇄된 천, 설명서)

 

 

자수 세트에는 수틀이 들어있지 않아요. 수틀은 따로 준비하셔야해요. 저는 마침 집에 수틀이 있어서 사용했는데 수틀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따로 구입해야 해요. 수틀 없이는 자수를 놓을 수가 없을 것 같아요.

 

 

먼저 연두색과 바탕보다 살짝 밝은 초록으로 나무를 수놓아 봤어요.

다이소 자수만들기 키트에는 설명서가 있는데 자세하지가 않아요.
★ 하지만 유튜브에 검색하면 다이소 자수 키트 만드는 법이 나와요. ★
한 번만 집중해서 영상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어요.

 

 

가까이에서 찍어 봤는데 아주 잘하지는 못 했지만 그래도 나무가 귀여운 것이 나름 만족스러워요. 세 종류의 나무를 수놓는 동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집중했네요. 아주 오랜만에 하는 거라 집중했어요 :)

딸이 너무 예쁘다고 칭찬을 해주네요 :)

 

 

드디어 집을 예쁘게 수놓고 싶었는데 잘안되네요 삐뚤고 칸도 비어있지만 그것도 나름 멋있는 거 같아서 수정하지 않기로 했어요. 다음에 한번 더 만들어 보자 생각하고 있어요. 2천 원에 이 정도면 정말 가성비가 넘치는 거 같아요 :)

 

 

드디어 완성 테두리를 바느질해서 뒤집으면 짜잔:) 주머니가 완성 되었어요. 

주머니를 마무리하는 방법은 설명서에 나와있어요.

 

 

줄을 당겨보니 크기도 괜찮고 과하지 않은게 백 속에 넣어가지고 다니기에도 적당한 크기입니다. 울 딸이 찜하고 좋아해 주니 고맙네요.

 

 

유튜브 보면서 열심히 공부한 흔적입니다. 색 넣을 부분을 이렇게 잘 필기했는데도 두어 번은 실을 풀었지만 이렇게 체크하면서 한번 잘 들어두면 하루 즐겁게 보낼 수 있어요.

 

 

자수를 가까이에서 봐도 예쁘기는 한데 조금 쑥스럽기도 하네요. 다이소 자수 키트는 집중해서 하면 하루이틀이면 완성할 수 있어요. 한번 해보시면 하루를 즐겁게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남편이 지나가면서 흐뭇하게 쳐다보고 지나가네요.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 오랜만에 해보는 자수 덕분에 즐거운 하루를 보냈어요. 자수에 관심있는 분들은 저렴한 다이소 키트로 도전해보시고, 자수를 놓으면서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제가 본 자수 동영상입니다 ▼
설명서만 보고 만들기 어려울 때 도움이 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