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지. 韓紙/기록하기.

평택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한지그림&한지공예 수업을 했어요.

by 꽃뿌니 2021. 10. 16.

 

 

 

한지그림 담은 10각접시 만들기 무료 체험 신청하세요!! ( 2021 평택 ON세상 행복한 평생학습박람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지그림&한지공예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체험수업을 소개합니다. 수업 제목은 '한지그림 담은 10각접시 만들기'입니다. 저희 '한지로 그리다'팀이 평택시 동아리로 등록이

only-flower.tistory.com

 

한지공예 기초 - 10각접시 골재 조립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지공예의 기초인 10각접시 골재조립하는 것을 보여드릴게요. 한지공예의 시작은 골재조립입니다!!! 한지를 붙이고 만들기 위해서는 그 틀이 있어야 하니까요. 한지공예를

only-flower.tistory.com

 

오늘은 평택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한지그림 담긴 10각 접시 만들기' 온라인 줌 수업을 하고 왔어요.
지난 포스팅에서 열심히 골재조립 준비를 하던 수업이에요.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북부교육장에 도착했습니다. 항상 평생학습박람회는 체험과 공연이 있는 오프라인 행사였는데 올해는 코로나 이후로 전시와 유투브 라이브 공연, 그리고 줌을 통한 실시간 체험 수업이 진행되었어요. 저희가 진행한 한지그림 수업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셔서 즐거운 수업을 했습니다.

 

 

평생학습센터 1층 로비에서 전시마당 시화전이 열리고 있어요.

 

 

연락받은 강의실로 들어가니 벽에 이렇게 현수막을 달아 주셨네요. 아기자기한게 마음에 드네요.

 

 

수업하기전에 미리 키트 열고  풀, 가위, 송곳, 물수건 등 준비를 끝내고 준비해요. 전에도 해봤지만 그래도 뭔가 시간이 되기를 기다리는 약간 긴장된 시간 입니다.

 

 

직접 만나서 하는 수업이 아니었는데 참가자 모두들 쉽게 잘 따라 해 주셨어요.

평택 평생학습 동아리라서 접시의 바탕에는 평택시 로고로 의미를 주고 지역 특산물인 벼를 그렸는데 참가하신 분 모두 즐겁게 참여해 주었어요. 1시간30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수강하신 분들중의 한분이 보내준 작품인데 너무 잘 하셔서 올려 봅니다. 벼가 풍성한게 풍년이죠? 오늘도 수업한 보람이 있네요. 우리 한지 많이 관심 가져 주세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