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있는거 먹기.

9. 스타벅스 따뜻한 메뉴 추천 <우리나라 옥고감> -옥수수, 고구마, 감자

by 꽃뿌니 2019. 10. 10.

 

 

9. 스타벅스 따뜻한 메뉴 추천 <우리나라 옥고감> - 옥수수, 고구마, 감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벅스에서 <우리나라 옥고감>메뉴를 먹었습니다.

옥고감은 옥수수, 고구마, 감자의 줄임말로, 오븐에 옥수수, 고구마, 감자를 익힌 음식이예요.
아무 조미료 없이 익힌 음식이기 때문에 퍽퍽하거나 맛없다는 후기도 많은 것 같지만
저는 일하다가 기운없을때 먹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가끔 생각나는 메뉴예요.

그리고 버터와 시나몬가루 또는 설탕만 있으면 정말 맛난 음식이 되기도 해요!!
옥고감 맛있게 먹는 팁은 아래에 사진들과 함께 봐주세요~

 

스타벅스 메뉴에 보면 따뜻한 푸드 메뉴에
현미크림스프와 한 입 쏙 호두, 그리고 우리나라 옥고감이 있어요!!

얼마 전에 현미크림스프도 포스팅을 했었어요.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니까 자꾸 따뜻한 음식들이 생각나네요 ㅠㅠㅠㅠ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1. 쌀쌀한 날엔 스타벅스 <현미 크림 스프> - 스타벅스 메뉴 추천

1. 쌀쌀한 날엔 스타벅스 <현미 크림 스프> - 스타벅스 메뉴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주는 계속 속이 안좋아서 고생하는 중이예요 ㅠㅠ 속도 아프고 비도 오고 오늘은 부드럽고 따뜻한 스타벅스 '현미크림스프'가 먹..

only-flower.tistory.com

 

 

 


 

 

옥고감의 가격은 4,200원 입니다.
그리고 버터 500원을 추가로 주문해서 
총 4,700원이 들었습니다.

버터는 정말 꼭꼭 추가해서 꼭 함께 드세요!! 버터가 생명이예요~ 버터 꼭꼭!!!

옥고감만 먹었을 때 칼로리는 260kcal입니다.
저는 버터랑 같이 먹어서 칼로리가 더 높았을 거라 생각해요.

가장 저렴한 스타벅스 샌드위치가 4,400원(에그에그 센드위치)이고 일반적으로 5천원, 6천원대 샌드위치가 많은 것을 생각하면 가격대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4700원에 고구마, 감자, 옥수수라 은근 포만감이 있어요. 

 

 

주문하면 이렇게 나와요.
접시 한쪽엔 버터가 있었어요.

나오자마자 배가 너무 고파서 감자, 고구마엔 이미 칼질이 되어있어요 ㅎㅎ
버터도 이미 뜯어진 상태예요.

주문한 음식이 나오면 음식을 가지고 자리로 가는 길에 컨디먼트바(음료 버리는 곳, 시럽, 설탕, 시나몬가루가 비치되어 있어요.)에서 기호에 따라 설탕을 가져오시거나 시나몬가루를 뿌려오시면 돼요.
설탕은 백설탕과 황설탕이 봉투에 담겨져 있고, 시나몬가루는 통에 담겨있어서 감자나 고구마 위에 뿌려오셔야 해요.

그리고 식기 전에 버터를 바르고 설탕 또는 시나몬 가루를 뿌려야 해요!!
지금부턴 스피드!

 

 

고구마를 반으로 갈라서 그 안에 버터를 넣었어요.
고구마가 엄청 뜨거워서 금방 녹아요.

그리고 원하시는 설탕이나 시나몬 가루를 뿌리시면 돼요. 시나몬가루는 가져올 수 없으니까 미리 뿌려도 돼요.
저는 이번에는 담백하게 버터만 넣었는데
저는 원래 둘 다 뿌리는걸 좋아해요 ㅋㅋㅋㅋㅋㅋㅋ

 

 

감자는 십자모양으로 칼집을 내서 그 안에 버터를 넣었어요.

 

 

한 손으로 버터를 넣고 찍느라 어렵게 찍은 사진이예요 ㅠㅠㅠ 저렇게 넣으면 순식간에 녹아버려요.
버터 듬뿍 들어간 감자는 휴게소의 통감자버터구이 맛이 나요.

 

 

그리고 감자, 고구마에 버터가 쫙 스며들 동안에 저는 옥수수를 먹었습니다.
오븐에 구운 옥수수이기 때문에 식으면 조금 딱딱해요. 그래서 제일 먼저 먹는게 좋아요.
여기에도 설탕이랑 시나몬가루를 뿌리면 맛있지만
오늘처럼 담백하게 먹는 것도 좋아요. 군옥수수라 고소해요.
반대편 살짝 탄곳은 비주얼이 콘칩 봉지 느낌이네요.

 

 

그리고 감자와 고구마를 먹었습니다. 둘 다 버터향이 찐하게 나요.

감자는 엄청 포실포실한 느낌이예요. 감자는 버터를 넣은게 훨~씬 맛있어요!!
감자가 고구마보다는 담백하기 때문에 설탕, 시나몬가루 팍팍 뿌려먹는거 추천해요.

고구마는 사진처럼 완전 꿀고구마예요~ 엄청 촉촉하고 엄청 달아요. 고구마에는 설탕을 뿌릴 필요가 없어요.
시나몬 가루 좋아하시면 시나몬 가루 뿌려서 드셔보세요!!

 

일을 그만두고 나니 일할 때 먹던 음식들이 가끔 생각나요. 일하다 잠깐 생긴 여유시간이 너무 소중해서 그랬던걸까요? 아무래도 그냥 맛있게 먹어서 생각나는거 같아요. 맛있는 음식들은 세상에 정말 많아요. 진짜 다먹어봐야지!!

오늘도 날씨가 쌀쌀해요. 감기 조심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