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있는거 먹기.

11. CU편의점 - 편스토랑 '마장면' 후기

by 꽃뿌니 2019. 11. 22.

 

 

11. CU편의점 - 편스토랑 '마장면'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에 나왔던 이경규의 '마장면' 후기를 올려요.
얼마전 TV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 '마장면'이 1등으로 뽑혀 CU편의점에 출시되었어요.
TV에서 봤을 때는 면도 굵고 납작하고, 땅콩소스에 비벼먹는게 생소해서
편의점에 서서 살까말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편의점 사장님이 호불호가 강하지만 한번은 먹어봐도 괜찮은 맛이라고 하셔서 구입해 보았어요. 

'편스토랑'에서 심사위원들이 엄청 맛있게 먹었던 장면도 기억나네요.

 

 

처음 뜯지 않은 마장면 사진이예요.
고소한 땅콩소스에 비벼먹는 대만식 면요리라고 적혀있어요.
마장면은 '참깨소스비빔면'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마장면의 한자 마麻가 참깨라는 뜻이예요.
가격은 3,200원 입니다.

 

 

면은 쌀로 만든 면이고,
밀, 대두, 땅콩, 조개류(굴)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참고하세요.

조리법은 간단해요. 뚜껑을 열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조리한 후 소스를 부어 섞어먹으면 돼요.
칼로리가 어디 적혀있는지 한참 찾았는데 칼로리 표시는 못찾았어요 ㅠㅠ

칼로리가 왜 안적혀 있을까요??ㅠㅠ
소스가 땅콩소스라 칼로리는 낮지 않을거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구성은 간단하게 면과 오이가 든 용기, 젓가락, 소스입니다.
오이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서 좋네요. 그래서 먹으면 오이향이 많이 나요.
채썬 오이가 들어있어서 구입하고 빨리 먹는게 좋을거 같아요.

 

 

소스에도 유통기한이 적혀있어요. 소스 양이 넉넉해서 좋았어요.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조리했어요. 그리고 마장면소스를 넣었습니다.
소스 양이 많아서 몇번 비비면 금방 다 섞어요.

 

 

비비면서 다시 한 번 면이 굵다는걸 느꼈어요. 편스토랑에서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면이라고 평가했는데 정말 새로운 면이예요. 중국 딴딴면을 좋아하는데 딴딴면의 비빔버전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다 비벼진 모습입니다. 면이 불거나 떡지지 않았어요.

처음 먹었을 땐 땅콩소스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강하게 느껴졌고
그 다음에 오이향이 확 퍼졌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살짝 매콤한 맛이 나요. 맵진 않고 살짝 매콤한 맛이 나요.
그러다가 또 다시 한 젓가락 먹으면 달콤한 마장면 소스 맛이 나요.

먹고 나서 심사위원들이 왜이렇게 맛있게 먹었는지 이해했어요.
이연복 쉐프가 말한 대로 느끼함이 없어요.

 

 

오랜만에 편의점에서 새롭고 맛있는 음식을 먹은거 같아요.
빨간라면이 주류일 때 꼬꼬면으로 하얀국물 라면을 유행시키고 이번에도 땅콩 소스에 비벼먹는 새로운 면요리를 개발해내는 이경규가 참 대단한 분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뭔가 내공이 느껴져요 :)

 

 

마장면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결식아동들에게 기부된다고 하니
새로운 면요리가 드시고 싶은 분은 마장면에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