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있는거 먹기.

1.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 화성점 - 다녀온 후기!!, 화성 보통리 맛집, 융건릉 맛집

by 꽃뿌니 2019. 9. 11.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 화성점 - 다녀온 후기!!, 보통리 맛집, 융건릉 맛집

 

 

 

안녕하세요~

지난주부터 계속 흐리거나 비가 오고 있어요. 심지어 지난주에 태풍 링링도 지나갔어요 ㅠㅠ

요즘 계속 날씨가 흐리지만 흐린 날에도 나름 재미가 있고 분위기도 있고 그래서 더 좋은 점도 있는 것 같아요~

 

며칠 전에 화성 융건릉 근처에 있는 '구좌리얼크니칼국수'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이렇게 비오는 날에는 따뜻한 국물이 있는 칼국수가 생각나는 것 같아요.

 

가게 위치는 여기입니다.

화성시 안녕동 융건릉 근처에 있어요. 큰 길에서 음식점 많은 골목으로 들어오면 거의 초입부분에 있어요.

주차장도 넓어요.

 

 

 

 

 

 

저는 이 가게에 자주 가는 편이예요.

매운탕 같이 빨간 국물에 미나리와 버섯 듬뿍 들어간 샤브샤브를 좋아하는 편인데
여기는 맛도 좋지만 가격이 착하고 착하고 착해서!! 좋아요.

보통 샤브샤브 가게에서 고기까지 해서 만원 아래를 찾기는 쉽지 않아요 ㅠㅠ

하지만 이 가게는 야채(미나리, 버섯)+고기+칼국수+볶음밥까지 해서 추가가격 없이 1인당 8000원이에요!!

그래서 조금 멀더라도 찾게되는 가게예요~

 

샤브샤브는 빨갛게와 햐얗게로 고를 수 있어요.

저는 항상 빨갛게를 먹어서 하얗게는 먹어보지 않았어요 ㅠㅠ

 

빨갛게 먹을지 하앟게 먹을지를 고르고 사람 수 만큼 주문하면 빠르게 샤브샤브가 나와요.

여기는 사람이 많은 가게라 가게도 크지만 주문하면 음식도 바로바로 나와서 회전율이 빨라요. 주말이나 공휴일 바쁜시간에 가게되면 웨이팅이 있기도 하지만 금방 자리가 생기고, 바쁜 시간만 피하면 웨이팅 없는 경우가 더 많았어요.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2인분 기준의 양이예요.

미나리랑 버섯이 산처럼 쌓여있지만 끓기 시작하면 바로 숨이 죽어요.

처음엔 국물이 아무 맛도 안나는 것 같지만 고기 넣고 끓이다보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나요.

처음 셋팅은 김치와 고기, 손칼국수면을 주고 칼국수까지 다먹고 볶음밥을 주문하면 냄비를 가져가 볶음밥 재료를 담아주세요. 그러면 저희가 볶아먹는 거예요 ㅎㅎ

 

 

 

 

 

 

전체 셋팅입니다. 김치는 먹을만큼만 덜고, 고기는 한번 집게로 냄비에 넣고 난 양이예요.

여기는 샤브샤브 소스가 간장&고추냉이 소스 하나뿐인데 간장소스가 고기에 미나리랑 버섯을 싸먹으면 잘 어울려요.

특이한게 고추냉이가 물에 풀어져 있어요.

그래서 간장 위에 부으면 저렇게 슈렉같은 초록색이 나오지만 고추냉이 향이 강하지는 않아요.

 

 

 

 

 

 

고기는 이 정도 양으로 나와요. 2인분 기준이예요.

적어보이지만 칼국수에 볶음밥까지 먹으면 적지는 않아요.

 

 

 

 

 

 

나중에 먹는 볶음밥이 간이 세지가 않아서 샤브샤브를 먹을 때 불을 세게 두고 국물을 팍팍 졸였어요.

(육수가 너무 부족해지면 더 부어주세요. 불을 너무 세개 해두면 정말 더워요.)
나중에 밥 볶을 때 팍팍 졸인 국물을 넣었더니 간도 맞고 더 맛있었어요.

저는 빨간 샤브샤브에 들어있는 미나리가 너무 좋아요.

 

 

 

 

 

제가 이 가게에서 좋아하는 것 중에 하나가 칼국수예요.

여기는 가게 이름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에 걸맞게 칼국수 면을 직접 만들어요.

가게 입구쪽에 칼국수를 만드는 곳이 있는데, 가끔 직접 칼국수 면을 만드는 것도 볼 수 있어요.

자세히 보면 칼국수 면 굵기가 일정하지 않아요. 여기 칼국수는 정말 맛있어요. 어떻게 더 표현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사진은 못찍었지만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배부르게 가게를 나오게 될거예요.

근처에 예쁜 카페도 몇군데 있으니까 드라이브 겸 산책 겸 다녀보세요!!

배가 부르지만 후식배는 따로니까요 :)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는 천안에 본점이 있고 몇군데 지역에 체인점이 있어요.

화성점도 체인점 중 하나예요. 검색해셔서 주변에 구좌리얼크니손칼국수가 있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가성비 짱에 맛도 좋은 칼국수 샤브샤브집이예요.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화성시 맛집 중에 하나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