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 하루.

주말 화성 나들이 '원평 허브농원' - 드라이브, 허브차, 허브 구경 :)

by 꽃뿌니 2021. 5. 22.

 

 

안녕하세요.

비가 계속 오더니 오늘은 날씨가 정말 맑았어요 :)
주말이고 오랜만에 근교에 있는 '원평 허브농원'에 드라이브 다녀왔습니다. 원평허브농원은 화성 매송면에 위치해 있고 수원이나 경기도 근교에서 드라이브 겸 가기 좋은 위치예요.

 

 

원평 허브농원 위치
경기 화성시 매송면 매봉로 40-16

 

 

원평허브농원 입구입니다.
길가에 보이는 입구인데 여기에 주차를 하고 들어가도 되지만 주차장 입구 표지판을 따라 들어가면 넓은 주차장이 나와요.

 

 

허브농원 입구입니다.
나무로 둘러싸인 입구가 너무 예쁘죠??

 

 

원평허브농원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마스크 착용 필수, 개인음식물 반입금지, 좌석간 거리두기, 허브체험 사전예약제

 

 

입구에 출입자명부를 적는 곳에 비치되어 있는 허브손세정미스트예요. 손에 뿌리니까 허브향이 너무 좋았어요.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특이한 꽃이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꽃술이 엄청 길고 특이해요.
벽을 타고 자라는게 아니고 아이비처럼 매달려서 자라는 식물이예요. 꼭 커튼처럼 달려있어요.

 

 

시작부터 꽃이 가득 보여서 기대하며 들어갔어요. 오랜만에 왔더니 허브농원 규모가 엄청 커졌더라고요. 딸은 허브농원이 처음이라 더 좋아했어요.

 

 

이렇게 허브농원 지도도 있어요. 허브가 아주 다양해서 한번 보고 들어가도 좋아요.

중간 중간 쉼터나 테이블이 있는데 허브티를 사면 원하는 곳에 앉아서 마실 수 있대요.

 

 

입구에 예쁜 의자가 있길래 여기에 앉아서 사진도 찍고 갔어요.
남편과 오랜만에 단둘이 사진을 찍었는데 설렘설렘하네요 히히 :)
햇볕이 예쁘게 들어와서 사진이 엄청 예쁘게 나와요.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이예요.

 

 

허브마다 팻말에 허브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어요. 구경하면서 천천히 읽으면 재미있어요.

 

 

제라늄이라는 허브인데 종류가 정말 다양했어요. 허브 종류마다 팻말로 설명이 써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을거 같아요. 미리 예약하면 아이들과 할 수 있는 체험활동도 많아요.

 

 

지나가다 본 컬러파슬리인데 자세히 보니까 우리가 먹는 그 파슬리가 있었어요 ㅎㅎㅎ 신기하네요 :)

 

 

라벤더가 모여있는 곳도 있어요.

라벤더 종류마다 모양이 다양했어요. 그리고 라벤더 있는 곳을 지나가는데 향이 너무 좋았어요.
허브농원은 여기저기 지나갈때마다 좋은 향기가 나요. 힐링하는 느낌이예요.

 

 

왠지 자주 본듯한 율마라는 나무입니다.

 

 

지나가는 길에 허브를 잘 키우는 팁이 있어요.

허브를 잘 키우는 팁!!
- 충분한 햇빛, 원할한 통풍
- 일정한 날짜에 맞춰 물을 주는 것 보다는 흙이 말라있는 날만 물주기
- 연중 1~2회 분갈이, 가지치기

 

 

원평 허브농원은 구석구석 예쁜 길도 많고, 예쁜 곳도 많아서 천천히 걸으면서 보게 되더라구요.

어떤 곳은 꽃밭이고, 또 다른 곳은 울창한 나무숲같은 느낌도 들어요.
정말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유칼립투스, 올리브 나무도 있고 포도 넝쿨도 있었어요.

 

 

허브차를 사서 예쁜 장소를 골라 앉았어요.

제가 앉은 자리는 '천사의 나팔'이라는 꽃 아래에 있는 테이블이예요.
꽃이 엄청 많이 피어있어서 노란색 큰 별이 하늘에 떠있는 것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원평허브농원에서 파는 허브차는 모든 종류가 4000원이예요.
그리고 허브차를 사면 미니 허브화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음료 한 잔당 화분 하나를 받을 수 있고, 화분쿠폰으로 받을 수 있는 화분이 정해져 있어요.
이정도면 음료가 정말 저렴한 거 아닐까요??

 

 

펜넬이라는 허브차입니다.
펜넬은 다이어트에 좋대요.

 

 

라벤더 허브티입니다.
라벤터는 스트레스와 심신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이꽃도 제라늄종류인데 너무 예쁘죠 제라늄종류가 잎은 비슷하면서 꽃모양은 아주 다양한듯 하네요.

 

 

이 꽃은 으아리라는 꽃이예요. 활짝 핀 꽃도 예쁘지만 꽃봉오리에서 피고 있는 모습도 예뻐요. 꽃 뒷면이 신기하게 생겼어요. 꽃그림에서 많이 본 기억이 있어요. 저도 한번 그려보고 싶은 꽂중에 하나 입니다.

 

 

초록색 배경에 분홍색 잔잔한 꽃이 너무 예쁘죠??

 

 

꽃나무에 꽃이 풍성하게 피었어요.
이 꽃나무는 정말 신기한 게 꽃 색깔이, 노란색, 주황색, 분홍색이 섞여 있어요.
마당있는 집에 살면 이런 나무 심고 살고 싶어요.

 

 

정말 신기한 게 꽃은 색도 모양도 정말 다양해요.

한 꽃 안에 색이 이렇게 다양한데도 흰색, 노랑, 보라 색조합이 잘 어울려요.

 

 

이제 구경을 다하고 허브차를 마시고 받은 화분쿠폰을 화분으로 교환하기 위해 화분을 판해하는 곳으로 갔어요.
생각하지 못한 허브가 생겨서 설레도 좋아요 :)

 

허브는 레몬밤으로 두 개를 골랐어요.
집에 있는 큰 화분에 한꺼번에 심으려고 같은 종류로 골랐어요.

 

 

그리고 내일 생일인 동생에게 주려고 꽃도 하나 구입했어요.
꽃 이름은 캄파눌라입니다. 꽃 이름이 너무 어려워서 외워지지가 않아요 ㅎㅎ
연보라색 꽃이 많이 피어있는데 아직 피지 않은 꽃봉오리가 아주 많아요.

선물로 사는거라 꽃이랑 화분까지 같이 구입했어요. 화분의 크기와 색이 꽃이랑 잘어울리죠??

 

 

화분을 구입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분갈이를 해줘요.

 

 

분갈이를 하는 동안 화분구경을 했는데 손가락처럼 작은 화분도 있었어요. 너무 귀엽죠.
여기에 미니 다육이를 심으면 예쁠거 같아요.

 

 

오늘은 오랜만에 갔던 허브농원에서 예쁜 꽃들 많이 보고 돌아왔어요. 원평허브농원은 수원에서 가까운 화성에 위치해서 가까운 곳에 바람쐬러 가기 좋은 곳이예요. 그리고 주말에 시간을 맞춰 예약하면 다양한 체험활동도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에도 좋아요. 오랜만에 갔는데 허브농원 규모도 꽤 커져서 볼거리도 많았어요. 경기도 가까운 근교로 드라이브를 하러 가신다면 추천합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