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원 광교호수공원 주차장 정리 - 주차 위치, 요금, 운영시간

by 꽃뿌니 2022. 10. 22.



오늘은 자주 놀러가는 수원 광교호수공원 주차장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광교호수공원은 크기가 워낙 큰 만큼 주차장에 세 군데나 있어요. 주차하는 위치에 따라 공원 입구도 달라지니까 광교호수공원의 어디에 갈지에 따라 가까운 곳에 주차하는게 좋아요.

사진 출처 - 수원시 광교호수공원 (gglakepark.or.kr)


광교호수공원 제1주차장 (원천호수 주차장)

원천호수 주차장 (광교호수공원 제1주차장)
운영시간 : 24시간
요금 : 3시간이내 1,000원 | 3~6시간 2,000원 | 6~9시간 3,000원
일일요금 : 5,000원
휴무일 없음


돗자리 들고 피크닉을 한다면 원천호수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천호수 주차장에서 바로 공원으로 들어가면 돗자리 깔기 좋은 잔디밭이 나와요. 그리고 광교호수공원을 한바퀴 다 돌 시간이 업으면 원천호수 주차장에 주차하고 그 근처에서 놀아도 좋아요. 그리고 원천호수 주차장에 주차하고 조금만 걸으면 광교 앨리웨이에 갈 수 있어요.
그리고 제1주차장은 지하주차장까지 있어서 주차공간도 넓고 주차요금 사전정산기가 있어서 편해요.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행복한들 주차장)

행복한들 주차장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운영시간 : 24시간
요금 : 3시간이내 1,000원 | 3~6시간 2,000원 | 6~9시간 3,000원
일일요금 : 5,000원
휴무일 없음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인 행복한들 주차장은 주차장에 주차하고 광교 푸른숲 도서관을 넘어 원천호수 쪽으로 갈 수 있어요. 몇년 전에는 제2주차장 근처에 해바라기를 잔뜩 심어서 엄청 예뻤는데 아직도 있을지는 잘 모르겠어요.
행복한들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지난 포스팅에서 다녀왔던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로 바로 갈 수 있어요. 광교 호수공원이 한 눈에 보여 물멍때리기 좋아요.
제2주차장을 통해 공원에 가면 신비한 물넘이라는 분수와 어린이 놀이터가 있고, 푸른숲 도서관도 가까워서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오면 주차하기 좋아요. 신비한 물넘이는 코로나로 인해 운영하지 않고 있어요.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사이에 있어서 행복한들 주차장에 주차하면 두 공원을 모두 갈 수 있어요.

광교호수공원 제3주차장 (신대호수 주차장)

신대호수 주차장 (광교호수공원 제3주차장)
운영시간 : 24시간
요금 : 3시간이내 1,000원 | 3~6시간 2,000원 | 6~9시간 3,000원
일일요금 : 5,000원
휴무일 없음


신대호수 주차장은 광교호수공원 주차장 중에 가장 동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요. 신대호수와 바로 이어진 곳에 있는 주차장이고, 조용히 산책하거나 물멍때리는 걸 좋아하시면 신대호수를 산책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신대호수 주차장 바로 옆에 반려동물놀이터가 있어서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 좋아요.

반려동물 놀이터 위치▼


광교 호수공원 주차장은 저렴한 편이라 주차하고 천천히 산책하고 놀기 좋아서 자주 드라이브 가는 곳이예요. 공원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낮에 와서 놀아도 좋고, 광교 야경이 예뻐서 저녁에 와도 좋아요. 호수공원이 워낙 넓어서 어디에 갈지 정하고 가깝고 편한 주차장에 주차하세요 :)

주말 드라이브 코스 '수원 광교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이번 주말에도 딸의 운전연습을 위해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딸이 주말마다 운전연습을 하니까 덕분에 주말마다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다니니까 좋아요 :) 오늘은 멀지 않은 곳으로 다녀

only-flower.tistory.com

21. 가을 막바지 수원 광교호수공원 주말 산책

11월 중순 쯤에 오랜만에 광교호수공원을 한바퀴 돌고 왔어요. 그 때만 해도 이렇게 추운 날씨는 아니었고 포근한 가을이었는데 어느새 겨울이 왔어요. 너무 시간이 지나서 올릴까 말까 고민했

only-flow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