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 하루.

수원 가볍게 아침 운동하기 좋은곳 "광교저수지 둘레길"(광교마루길)

by 꽃뿌니 2022. 1. 6.

 

 

광교저수지
경기 수원시 장안구 하광교동 351

 

 

오늘은 아침운동 장소는 광교저수지로 갔어요. 이렇게까지 눈이 호강하는 장소일 줄은 몰랐어요. 봄의 벚꽃길, 가을의 단풍길만 생각했는데 겨울의 산책길도 눈부시게 아름다웠어요.

 

 

그저 열심히 걷다가 물가에 줄지어 있는 것들의 정체가 궁금해서 저수지를 내려다 보고는 정말 즐겁고 행복하게 웃었어요. 너무 아름다운 물색에 너무 귀엽게도 새들이 나란히 줄 맞춰서 서있었어요.

 

 

겨울새들은 체온을 유지하려고 솜털이 많아진다고 들어 본적이 있는 거 같아요. 새들이 정말 동글동글 통통했어요.

 

 

아침햇살에 얼음이 얼어있는 저수지는 더없이 푸르고 눈부셨어요.

 

 

걷는동안 위치만 바뀔 때마다 사진에 담아 봤어요.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하늘의 색과 저수지의 색이 새파랗네요. 

저수지 둑을 따라서 걷다 보면 둑 아래쪽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어요. 광교산 쪽으로 오르기 전에 주차장이 먼저 보여요. 들어가 보면 넓고 주차하기 편하게 잘되어 있어요.

 

 

둑에서 광교 저수지의 전체를 한반에 담아보려고 했어요. 가을에 보았던 단풍산이 생각나네요. 잘 기억했다가 사계절을 담아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광교산으로 가는 도로 쪽으로 있는 데크를 걷기 시작 했어요. 데크를 따라서 길게 벚꽃나무 가로길이 아주 길게 이어져 있어요. 어느 해인가 벚꽃을 보러 왔는데 인산인해였던 게 생각나네요. 물론 벚꽃도 너무 아름다웠지요. 이번 봄이 오면 벚꽃을 보러 오고 싶어요.

 

 

저수지 안쪽에는 누가 그림을 그리기라도 한 것처럼 선들이 그어져 있어요. 물길이 그려 놓은 거라고 하네요. 호수를 도는 동안 묘하게 울리는 소리가 계속 들렸는데 남편 말이 얼음이 부딪치고 깨지면서 내는 소리라고 하는데 아주 묘한 소리가 나요.

 

 

운동을 마치고 아쉬워서 돌아봤는데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풍경이 또다시 눈앞에 펼쳐지네요. 광교저수지는 사계절 중에 언제가 좋은지를 고르지 못하겠네요. 아침운동은 광교저수지가 짱이네요.^^

 

봄이 오면 다시 한번 더 포스팅해도 좋겠어요. 벚꽃길을 걸을 봄날을 기다립니다.

 

 

 

신대저수지 한 바퀴 돌기/ 수원 광교호수공원/ 아침 운동

오늘은 아침 산책 겸 신대저수지의 가을을 느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도심 속에 있는 저수지의 풍경이 참 아름다웠어요. 신대저수지는 광교 호수공원에 있는 저수지 중에 하나입니다. 광교 호

only-flower.tistory.com

 

수원 광교호수공원 '조용한 물숲 향긋한 꽃섬' (법조타운/ 신대호수)

광교호수공원을 가면 주로 원천호수 근처를 가는데 오늘은 신대호수 쪽에 있는 '조용한 물숲 향긋한 꽃섬'을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광교 법조타운 건너편에 있고 원천호수와 산책로로 이어져

only-flower.tistory.com

 

아침 산책하기 좋은 날 (수원광교박물관, 광교역사공원 드라이브)

요즘 아침이면 수원광교박물관 근처를 산책하는데 아주 쾌적하고 좋아서 사진을 몇 장 찍어 봤어요. 박물관 입구 옆에 있는 다리를 건너면 수원광교박물관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비도 무료고 주

only-flower.tistory.com

 

아침 산책길, 수원화성 "용연, 방화수류정"

눈 오고 흐리던 하늘이 오늘은 동쪽 하늘에 붉게 물들이고 있네요. 해가 올라오기 전 이른 아침 수원화성 성곽을 걸으면서 아침해를 보았습니다. 창룡문을 지나 활터를 지나고 군사훈련장을 지

only-flower.tistory.com

 

수원 인계동 가볼만한 곳 - 중국 전통 정원 "월화원"

안녕하세요. 이른 아침 아저씨가 문 여는 시간을 기다려 수원 효원공원 안에 자리하고 있는 월화원을 산책하고 왔어요. 딸내미 출근시키고 돌아오는 시간이라 아직 입장시간이 3분 남아있어서

only-flow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