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오늘 하루.

수원 팔달산에서 가을 단풍 즐기기 (수원 걷기 좋은 곳)

by 꽃뿌니 2022. 11. 15.

 

가을의 끝자락에 아름다운 팔달산 단풍을 보고 왔어요.

 

 

수원 팔달산 성곽 안으로 들어가는 아치형 문은 언제 봐도 아름다워요. 오늘은 팔달산의 아름다운 단풍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좀 늦은 건 아닌가 싶게 어느새 벚나무들은 낙엽을 거의 다 떨어뜨렸네요.

 

 

성곽 안쪽으로 들어서니 이게 무슨 일인가 싶을 정도로 단풍색이 아름답네요. 오늘 보니 이제는 단풍나무들이 붉게 불타는 듯 단풍이 들어 있어요.

 

 

기와 지붕의 멋스러움은 단풍을 만나 더 멋지네요. 여긴 어느 계절에 와도 산책하기 최고의 장소인 거 같아요.

 

 

나뭇잎이 떨어지고 나면 산책 길에 화성행궁을 산에서 내려다볼 수 있어요. 날씨가 좋아서 멀리 창룡문까지 한눈에 보이네요. 여름에는 생각지 못한 멋진 풍경을 만나니 좋네요. 산에서 내려다보는 행궁도 아주 아름다워요.

 

 

깊어가는 가을을 보내는 게 아쉬워서 가까운 팔달산에 갔더니 요즘은 단풍나무가 이렇게 절정에 와있어 단풍구경을 할 수 있네요. 

 

 

팔달산 오솔길들이 여러 개 있어요. 숲길로 걸으면 도심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부족함이 없어요. 가끔은 맨발로 걷는 분들도 있었어요. 가끔은 마스크를 벗고 크게 심호흡도 하면서 걸어요.

 

 

비 소식이 있어서 하늘이 살짝 흐렸지만 푸른 솔과 서장대를 배경으로 아주 시원해서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네요. 비행기를 타고 떠나고 싶으시다면 표지판으로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볼 수 있는 표지판이 멋진 장식이 되는 팔달산이네요.

 

 

서장대에서 광교 방향으로 바라본 수원 전경입니다. 아침의 동쪽 하늘이 밝아오는 모습이 싸늘한 아침이지만 가슴이 따듯해지네요.

 

 

팔달산 위에 종각을 보니 애들 어릴 때 새해에 꽁꽁 싸매고 타종소리 들으러 팔달산을 오르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그 애들이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세월이 빠르구나 싶은 게 미소 짓게 만드네요.

 

 

성곽을 배경으로 보이는 팔달산의 가을은 정말 운치가 있네요. 자연만이 만들 수 있는 색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내려옵니다.

 

 

여기저기에 아기자기한 오솔길이 많은데 이곳은 낙엽을 덮힌길에 예쁜 벤치도 분위기를 더 멋지게 만들어 주네요. 이곳은 예쁜 벤치가 많아요. 책을 한 권 가지고 오면 잘 읽히겠네요. 잠깐 졸아도 되겠지요.

 

 

저는 팔달문으로 올라와서 화서문으로 갔다가 서장대로 돌아서 내려오는 길을 좋아하는데 이곳은 봄, 여름, 가을 언제나 다양한 색들로 즐길 수 있는 게 아주 좋아요. 이제 겨울을 기다립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마지막 단풍잎이 지기전에 한번 더 오려고 합니다. 

 

 

 

▼ 팔달산의 봄

 

수원 팔달산에서 벚꽃놀이(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 수원 벚꽃명소)

겨우내 운동삼아 오르던 팔달산의 새로운 모습을 보고 왔어요. 팔달산 중턱에는 차로 올라가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가끔 운동 삼아 오르던 곳인데 오늘은 환상적인 꽃놀이가 되었네

only-flower.tistory.com

 

팔달산의 여름

 

수원 팔달산의 여름 (아침운동/수원 화성 산책)

아침운동으로 팔달산 산책로를 걸으면서 전에는 몰랐던 걸 알게 된 하루였어요. 비 온 뒤의 초록은 더없이 아름다운 색이네요. 팔달산은 봄에 온통 벚꽃산인가 했는데 여름에 와보니 그렇지 않

only-flow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