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초 갯배타고 속초관광수산시장 구경하기

by 꽃뿌니 2023. 9. 25.

 
속초 시장을 구경하려고 바닷가 주차장에 주차하고 시장구경을 하러 갑니다. 시장으로 가는 길에 배를 타야 한다고 합니다.
 

 
주차장 앞 작은 시장골목을 나오면 갯배 타는 곳이 있어요. 배 타는 요금표가 있는데 속초 시민은 무료네요. 
 

 
갯배는 아저씨가 들고계신 고리를 배가운데 있는 줄에 걸어서 당기면서 움직이는 게 재미있네요. 속초시장을 구경하고 다시 한번 더 타야 차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어요.
 

 
배에서 내려다보면 물고기들이 아주많아요. 수족관을 들여다보는 거 같아요. 5분도 안타는 짧은 거리지만 재미있어요.
 

 
배에서 내려 시장으로 가기전에 고기잡이 배가 서있는 항구 근처에는 이렇게 생선들을 말리고 있네요.
 

 
요즘 비싸서 전처럼 사먹게 안 되는 오징어도 여기서 마르고 있네요. 바닷가마을의 멋진 풍경에 기분이 마냥 들뜨네요.
 

 
시장을 골목골목 돌아다니면서 군것질을 하던 우리가 발견한 건 반건조 생선들이었어요. 동네 시장에서는 살생각도 안 했지만 속초시장이라면 좀 사야겠지요.
 

 
드디어 볼락 한바구니 고등어 한바구니를 사 왔어요. 집에 와서 구워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반건조생선 강추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는데 진공포장하고 얼음주머니를 넣어주니까. 한나절 정도는 들고 돌아다녀도 문제가 없어요. 반건조는 사 와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내일을 속초에서 사온 볼락을 구워 먹어야겠네요. 재미있는 속초 시장구경은 한번 더 가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