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있는거 먹기.

15. 동탄 돌배기집 후기 - 24시간 영업하는 차돌박이 맛집, 연중무휴

by 꽃뿌니 2020. 1. 12.

 

 
안녕하세요.

저는 요새 차돌박이에 푹 빠져있어요~
보통 차돌박이 가게는 점심시간이나 오후에 영업을 시작하는 곳이 대부분이예요.
지난 밤에 차돌박이가 갑자기 먹고싶어서 아침부터 영업하는 차돌박이집에 있나 찾아봤어요 ㅎㅎ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신기하게도 찾다보니 아침에 영업하는 차돌박이집을 찾았어요!
동탄 북광장에 있는 '돌배기집'이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다음날 아침 일찍 차돌박이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모닝고기는 항상 설레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아주 잘보이는 곳에 있어요.
돌배기집에 와보니까 바로 맞은 편에 이차돌도 있었는데 이차돌도 24시간 영업하고 있었어요.
순간 어디를 갈까 고민이 들었지만 돌배기집은 한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 돌배기집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가게 앞에 백종원 사진이 크게 붙어있어요.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단 일요일 밤만 9시 50분까지 영업하고 있어요.

 

 


아침 9시 반쯤에 도착했는데 아침이라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저희 테이블을 빼고 두 테이블이나 있었어요. 아침 9시 반인데 저 말고도 모닝고기를 먹으러 온 사람들이 있었어요!!ㅠㅠ

 

 


돌배기집의 포인트는 차야소스입니다.
이차돌은 기본으로 주는 간장베이스의 소스와 셀프바의 소스 이것 저것 가져오면 다양한 소스를 먹을 수 있는데

돌배기집 소스는 차야소스를 주로 밀고 있어요.
차야소스는 간장소스 같은데 묽은 액젓소스도 섞인 느낌이었어요.
고추랑 양배추가 함께 들어있고 푹 찍어먹어도 짜지 않았어요.
소스 안에 있는 고추랑 양배추랑 함께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메뉴사진도 찍었어요. 차돌박이가 있고 숙돌배기가 있어요.
인터넷 후기를 보니 숙돌배기를 많이 주문하는거 같아서 숙돌배기를 주문하고 차돌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숙돌배기가 나왔습니다. 숙주랑 차돌박이를 한번에 불판에 올려주셨어요.

 

 


그리고 기본찬들과 차야소스입니다.
소스볼이 깊고 그 안에 소스랑 야채들이 들어있어요.

숙돌배기를 뒤적뒤적 굽는 동안 셀프바에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셀프바에 야채가 많아 너무 좋았어요.

 

 


셀프바에는 주로 쌈채소 위주로 있어요.
향이 많이 나는 쌈채소도 있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여기 동탄 맛집 맞아요~~~

숙주랑 쌈채소랑 차야소스에 들어있는 양배추까지
차돌박이 고기보다 야채를 더 많이 먹은거 같은데도 정말 배부르고 맛있었던 식사였어요.
역시 고기엔 야채!!

 

 

 

 

그리고 차돌찌개가 나왔습니다.
된장보다는 청국장이 섞인 된장 느낌이 나요. 밥에 슥슥 비벼먹으면 정말 맛나요.
차돌찌개를 주문하면 대접에 비빔밥 야채를 함께 줘요.

 

 


이렇게 공기밥을 넣고 찌개를 넣어서 슥슥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비빔밥를 상추에 싸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여기는 야채가 많아서 정말 좋네요.
차돌박이집인데 야채가 이렇게 잘나오니까 다음에는 백종원이 하는 쌈밥집도 가보고싶어졌어요.
야채가 많을거 같아 설레요.

 

 


주말 아침이라 북광장이 한적했어요. 주차는 사진에 있는 돌배기집 바로 앞에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마무리로 동탄 센트럴파크 산책을 하고 돌아왔어요.
이곳도 아침이라 한적하고 좋았어요. 날씨도 좋고 하늘도 푸르고 좋은 아침이었습니다 :)

 

4. 차돌박이 맛집 <이차돌> 화성병점점에 다녀왔어요.

4. 차돌박이 전문점<이차돌>화성병점점에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점 <이차돌>에 다녀온 후기 올려요. 이차돌은 병점 백다방 사거리 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보여요. 요즘 항상 사람이 많은 역전할머..

only-flow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