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북 문경 여행 - 문경새재, 새재할매집 더덕구이 맛집 :)

by 꽃뿌니 2021. 6. 9.


지난 충주 여행 때 수안보에 숙소를 잡고 낮에 수안보에서 가까운 문경새재에 다녀왔습니다.
충주 수안보 숙소는 한화리조트에서 묵었는데
숙소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충북 충주 수안보 여행 1. 한화리조트 수안보 디럭스 베드 후기

안녕하세요. 얼마 전 충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숙소는 수안보에 있는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입니다. 수안보는 온천이 유명한 곳이라 이 근처에 숙소들이 많은 관광지입니다. 하지만

only-flower.tistory.com


문경새재는 수안보에서 차로 20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예요.
수안보는 온천이 유명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온천이용은 하지 않기로 하고 가까운 곳에 가볼 만한 곳이 어디일까 생각하다가 가게 되었어요.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다음에는 수안보에 가서 온천을 이용하고 올 수 있으면 좋겠네요.
충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충주에서 멀지 않으니까 여행 계획을 짤 때 참고해주세요 :)

문경새재
위치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공원 입장시간 : 제한 없음 (탐방로 상시 개방)
공원 입장료 : 무료
오픈세트장 입장료 : 2,000원
옛길박물관 관람료 : 1,000원
자연생태박물관 관람료 : 2,000원
주차요금 : 승합차 4,000원 | 승용차 2,000원 | 경차 1,000원


문경새재 탐방로는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근처에 있는 박물관이나 세트장에 갈 때는 따로 입장료를 내야 해요.


문경새재 산책로를 오르기 전에 새재 산책로를 자세하게 볼 수 있는 조감도입니다.


문경새재 1관문을 가는 길에 왼쪽으로 개울 건너에 생태공원과 미로공원이 있어요. 아이들 놀이터로 좋을 거 같아요.


개울을 따라서 걸으면서 생태공원 안쪽을 찍었는데 인형 동물들이 다양하게 있네요.


날씨가 아주 좋은 날이었어요. 공원 안쪽에는 놀이터도 있네요.


문경새재 1관문을 가기 전에 산책로 옆으로 흐르는 개울물이 정말 깨끗하고 좋았어요. 산새도 아름답고 좋았어요.


1관문의 멋진 모습을 다양하게 찍어 봤어요. 어디에서 찍어도 늠름하고 파란 하늘과 잘 어울리네요. 문경새재는 관리사무소 있는 곳에서 관람차로 15분 정도 1관문을 지나서 올라갈 수 있는데 시원하고 좋아요.


문경새재의 맑은 물이 가는 곳마다 넘쳐나고 있어요 물속에는 알 수 없는 작은 물고기들이 아주 많아요. 산아래에서 느꼈던 더위는 모두 사라지고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걷게 되네요.


지름틀바우라고 하네요 앞쪽으로 쑤-욱 나와있는 돌의 모양이 기름 짜는 틀과 닮았다고 합니다.


돌기둥이 세워진 안쪽에는 초가집과 넓은 잔디밭이 있었는데 조령원터라고 해요. 옛날 문경새재를 넘어가던 사람들이 주막으로 사용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새재할매집
위치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22, 주차가능
운영 시간 : 매일 10:30 - 19:30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명절 전일, 당일 휴무


새재할매집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밖으로 보이는 곳이 입구인데 꽃이 잘 가꾸어져 있어서 예뻐요. 저희는 더덕구이 정식을 먹었는데 나올 때 옆 테이블에서 고추장 불고기를 먹는데 맛있어 보였어요.


새재할매집 내부인데 깔끔하고 좋아요. 여긴 홀 사진이고 저희가 앉았던 곳은 룸처럼 분리된 곳인데 지금은 거리두기로 비워두는 좌석이 있었어요.


더덕구이 정식인데 대체적으로 깔끔해서 좋았어요. 산책 후에 먹는 거라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시장이 반찬인가 봐요:)


모자란 반찬은 셀프로 리필이 가능하고, 이곳은 어느 대통령이 다녀가신 맛집 이라네요.


식당 간판이 깔끔하고 예쁘지요 조금 보이는 파라솔은 밖에서 먹는 테이블이 있어요. 간판 옆에 보이는 골목은 새재할매집 주차장으로 가는 길인데 건물 뒤쪽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요.
기회가 되면 문경새재는 한번 더 가보려고 해요 마스크 안 써도 되는 날에...


해가 서산에 걸릴 때 즈음해서 숙소로 들어가는 길인데 가로등 불빛이 아름답네요.

그리고 숙소로 돌아와 오늘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