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지. 韓紙/작품기록.

민들레꽃 한지그림 사각등 - 한지공예, 한지그림 작품 소개

by 꽃뿌니 2021. 6.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먼저 소개드렸던 앵초 한지등과 세트로 만든 등입니다. 

 

 

이번에 한지등은 민들레꽃을 그린 민들레 한지그림등 입니다.
민들레는 봄날 들에 나가면 어디에나 피어있는 꽃이지만 집안에 한지그림으로 들여오니 더 따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던 한지등입니다.

 

 

민들레등은 그라데이션 되어 있는 한지로 바탕색에 아래를 조금 무겁게 위쪽은 가벼운 색을 써서 불빛이 위로 조금 더 많이 나오게 바탕한지를 붙이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한지등은 만들 때 어떻게 한지를 쓰는지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져요.

 

 

옆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런 사각등은 놓았을 때 옆면도 보이기 때문에 어느 쪽에서 면에서 보더라도 허전하기 않게 그림이 옆면으로 살짝 넘어가서 이어지도록 그렸어요.

 

 

민들레등에 불을 켜면 밤에 보는 민들레의 느낌이 나네요. 한지그림은 보이는 부분만 색을 더해주지 않고 온전한 모양으로 뿌리 부분부터 붙여주는 작업을 하기 때문에 민들레 한 포기를 옮겨 놓은 듯 하지요.

 

 

먼저 보여드렸던 앵초등과 함께 놓고 찍어 봤어요.

 

 

불을 켜놓고 보니 불 켜기 전하고 또 다른 느낌이 분위기 따라서 한지등을 켤 수 있겠지요. 등속에 끼워져 있는 전구의 색을 어떤 걸로 선택하는가에 따라서도 느낌이 많이 달라집니다.

 

다음에 또 다른 한지등을 보여드릴게요 :)

 

지난번에 올렸던 앵초등 포스팅 링크도 아래 올릴게요.
민들레 등과 함께 봐주세요!! ↓

2021.06.20 - [한지. 韓紙/기록하기.] - 앵초꽃 담은 한지사각등 - 한지그림, 한지공예 작품

 

앵초꽃 담은 한지사각등 - 한지그림, 한지공예 작품

오랜만에 한지 작품을 올려봅니다. 예전에 한지그림 연구회에서 전시했던 한지그림 등입니다. 한지사각등은 보통 공예로 많이 하지만 이 작품은 한지그림이 더 돋보이는 작품이예요. 한지등을

only-flow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