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집밥.

1. 에어프라이어에 군만두 튀겨먹기

by 꽃뿌니 2019. 12. 13.

 

 

안녕하세요.

얼마 전 마트에서 군만두가 할인하길래 무려 4봉지나 샀어요. 요새는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구울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누르기만 하면 되니까 전보다 군만두를 더 편하게 먹을 수 있는거 같아요.

 

 


제가 산 군만두 입니다. 제 돈주고 산 만두예요. 만두 속 안에 통새우가 들어있다고 써있어요.

한봉지에 들어있는 만두 양은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정확히 세어보진 않았는데 에어프라이어에 5개를 넣고 몇개 안남아서 라면 끓일 때 넣어먹었어요. 딱 그정도 양이 들어있어요.

 


원산지 표시를 보면 미국산 밀가루와 베트남산 새우를 제외하고 모두 다 국산이예요. 만두 안에 들어있는 돼지고기도 국산이라고 표기되어있어요.

칼로리는 100g당 200kcal이고, 총 용량은 315g입니다.

조리법을 보면 쪄먹거나 프라이팬에 구워먹으라고 적혀있지만 저는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먹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만두를 넣고

 


제가 쓰는 에어프라이어는 냉동식품을 조리하는 설정이 따로 있어서 냉동조리에 설정을 두고 익혀먹었습니다.

온도는 200도, 시간은 20분이었고
10분정도 조리했을 때 열어서 뒤집어줬어요.

그리고 집에 오일스프레이가 있어서 한번 뿌려서 조리했어요.
오일스프레이가 없다면 안뿌려도 괜찮을거같아요.
나중에 오일스프레이를 뿌리지 않고 구웠었는데
오일스프레이가 없어도 노릇노릇하게 구워지고 오히려 손으로 막 집어먹기 좋아서 저는 더 좋았어요.


 

 

다 구워진 사진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딴 일 하다보면 이렇게 알아서 요리가 되니 편하고 좋았어요.

 

접시에 옮겨담아 보았습니다.
끝이 살짝 탄 부분도 있어요.

 


만두 봉지에 써있던대로 안에 새우 통살이 들어있어요. 새우가 씹혀서 만두 식감이 좋았어요. 만두 속도 꽉 차있어요 .

양이 좀 더 많았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워요 ㅠㅠ
ㅋㅋㅋㅋ 그래도 4봉지나 샀으니까 아직은 많이 남았어요!!!

에어프라이어 용량도 좀더 컸으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추가

2020. 1. 18.
오늘은 떡볶이를 만드는 동안 에어프라이어에 군만두를 튀겨서 함께 먹었어요.

역시 떡볶이엔 튀김!! 떡볶이랑 군만두랑 잘어울렸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