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있는거 먹기.

서산 해미읍성 맛집 '김추일 수제 돈까스'

by 꽃뿌니 2023. 4. 22.


서산 해미읍성에 놀러 가 해미읍성을 둘러보고 점심을 먹었어요. 해미읍성 근처는 월요일 휴무인 음식점이 많은데 하필 월요일에 다녀와서 문을 연 가게가 별로 없었어요. 김추일 수제 돈까스 가게는 딸이 갑자기 돈까스가 먹고 싶다고 해서 가게 되었습니다.


해미읍성 입구에서 나와 성곽을 따라 서문쪽으로 걷다 보면 금방 보여요. 이 문은 건물 뒤편 입구이고 앞쪽으로 입구가 있는데 해미읍성에서 가게 되면 가게 뒷문이 더 가까워요.


가게 인테리어가 아기자기하고 전체적으로는 깔끔하고 넓은 느낌이에요. 저희가 들어갈 때에도 3-4 테이블에 사람들이 있었는데 먹다 보니 웨이팅도 생겼어요. 이날 황사가 심했는데 가게 안에 손을 씻을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좋았어요.


가게 앞쪽에는 데크랑 앉아서 쉴 수 있는 곳도 있네요.


메뉴가 엄청 다양하죠?? 저희가 뭘 먹을지 고민하고 있으니까 사장님께서 메뉴를 추천해주셨어요.
저희는 모둠정식, 치즈&떡갈비구이, 샐러드에 치즈쏙쏙멘치까스를 주문했어요.
이렇게 주문하면 돈까스, 치킨까스, 멘치까스, 치즈쏙쏙멘치까스, 치즈까스, 수제떡갈비를 먹을 수 있어요 ㅎㅎㅎ 가게에 있는 모든 종류를 먹는 게 된다고 해요.


제일 먼저 수프가 나왔어요. 스프가 나오는 돈까스 가게는 참 오랜만이네요. 옛날에 자주 가던 경양식 집이 생각나네요. 후추를 기본으로 뿌려주는데 저는 남편에게 덜어줬어요.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양이 정말 많죠?? 이 모든 게 3인분이랍니다 ㅎㅎㅎㅎㅎㅎ 아직 먹지 않았는데 이미 배부른 느낌이었어요.


치즈까스와 수제떡갈비에요. 치즈까스 안에 치즈가 엄청 많이 들었어요. 그리고 수제떡갈비는 부드러웠어요. 가게 안에 떡갈비랑 돈까스는 포장판매한다고도 쓰여있었어요.


여기에는 등심돈까스, 멘치까스, 치킨까스가 있어요.
멘치까스는 떡갈비에 빵가루를 입혀 튀겨낸 느낌이었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


이 어마어마한 양이 샐러드입니다. 샐러드에는 치즈쏙쏙멘치까스가 들어있어요. 돈까스가 썰어져 나와서 편했고 야채 양이 엄청 많았어요. 샐러드 하나만으로도 식사가 될 거 같은 느낌이었어요. 실제로 어느 테이블 손님은 2명이 샐러드 2개를 주문했더라고요. 뭔가 다음에 저도 샐러드만 주문해서 먹어보고 싶었어요.


치즈까스를 반으로 잘랐어요. 치즈 양이 엄청 많아서 흘러넘치네요. 진짜 행복한 비주얼이에요. 돈까스 소스는 따로 나와서 찍어먹는데 소스도 괜찮았어요. 돈까스 종류는 모두 먹어보았으니 다음에 오면 먹어보고 싶은 메뉴도 이미 정했어요!! 언젠가 또 오는 날이 있겠죠???

셋이서 다 먹고 나오니 배가 엄청 부르더라고요. 점심이라 나른해지고ㅎㅎ 그래도 여행은 마저 해야 하니 부지런히 다음 코스로 이동했어요. 든든하게 먹고 여행 다니니 행복하고 좋았어요. 누군가 해미읍성에 놀러 온다면 김추일 돈까스 추천!! 하고 싶은 곳이었어요.


주차장에 가는 길에 커피가 당겨서 김추일 돈까스 바로 옆에 있는 일일구름이라는 카페에서 커피를 샀어요. 카페 외관이 예뻐서 들어갔는데 들어가서 보니 엄청 큰 창에 해미읍성 성곽뷰가 펼쳐져 있었어요. 진짜 조용하고 노래도 잔잔하게 나오고 평화로운 성곽뷰까지 너무 좋았어요. 다음에 모임이나 친한 사람들과 다시 한번 와서 오랫~동안 있다가 가고싶은 카페였어요.

 

김추일 수제 돈까스
위치 : 충남 서산시 해미면 해운로 17, 해미읍성 서문 쪽
영업시간 : 11시 ~ 19시 (화요일 휴무)
월요일은 영업하는 가게라 좋았어요. 주차 조금 가능하지만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었어요.

 

일일구름
위치 : 충남 서산시 해미면 해운로 11 1층
영업시간 : 11시 ~ 19시 (일요일 휴무)

 

 

 

덕산온천지구 뜨뜻한 샤브칼국수 맛집 "몽 샤브 칼국수"

덕산온천 산책길에 있는 몽 샤브 칼국수 집에서 맛있게 저녁을 먹었어요. 환상의 숲을 지나서 오른쪽으로 돌면 많이 걸어서 배고픈 우리의 목적지가 나옵니다. 오늘 저녁은 몽 샤브 칼국수에서

only-flower.tistory.com

 

반응형


댓글